이루마 - Kiss The Rain [듣기]

반응형
반응형
이루마 - Kiss The Rain
피아니스트. 이루마는 '뜻을 이루다'라는 순 한글 본명이다. 다섯 살때부터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해 열한 살의 나이에 영국 유학길에 올라 유럽 음악 영재의 산실 퍼셀스쿨에 입학하여 수준높은 음악 교육을 받았다. 이후 한국인 최초로 런던대 킹스컬리지에 입학하여 현대음악, 클래식, 작곡 등을 공부하며 재학시절부터 영국 음악계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세계적인 클래식 레이블 '데카'에서 음반을 발매했고 최근에는 유럽 순회 클래식 연주회는 물론 뮤지컬, 연극, 영화음악 작곡가로서 다양하고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1992년 영국 크로이던 '영 뮤지션 페스티벌'솔리스트로 데뷔하였으며 2000년 런던서울 공동제작 연극 '태'에서 음악담당을 맡기도 하였다. 2002년 1월 프랑스 깐느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규모의 음반박람회 'MIDEM'에서 한국인 최초로 초청공연을 가진 후 유럽, 아시아에세 라이센스 수출판매를 성사했고, 2002년 일본, 대만, 중국 투어를 갖기도 하였다. 2012년 독일 TV ZDF의 러브콜로 “Wilkommen Bei Carmen Nebel” show에 한국인 최초로 출연하는 등 한국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왕성히 활동 중이다.

2014년, 2015년 싱가포르 단독 콘서트 2년 연속 5,000석 매진, 2016년 뉴욕 카네기홀 대극장 전석 매진,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전석 매진의 기록을 세운 그의 공연은 해외 현지 팬들의 높은 좌석 점유율을 보이며, 국경을 넘어 공감을 이끌어내는 세계적인 연주 공연으로 자리매김하였다. 국내 연주음악가 중에는 독보적으로 일본, 독일, 호주 등지에서도 라이선스 앨범을 발매하고 꾸준한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으며, 말레이시아에서 발매한 앨범은 플래티넘까지 달성하여 명실상부한 글로벌 뮤지션임을 입증했다. 

또한 이루마는 연주 활동뿐 아니라 백지영, 에일리, 김보경 등 다양한 뮤지션의 곡 작업에 참여하며 작곡가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으며, MBC FM4U 골든디스크 라디오 진행자로 그 활동 영역을 넓혀 더욱 가까운 곳에서 그의 음악과 이야기를 통해 대중들과 소통하고 있다. 

사람들에게 힘이 되고 위로가 되는 음악으로 국경을 넘어 세계 많은 이들과 소통하고, 그 음악이 그들 인생의 소중한 순간에 삶의 배경음악으로 기억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작곡과 연주활동을 이어가는 이루마는 앞으로도 꾸준한 음반활동 및 국내외 공연무대로 많은 이들을 찾아가 따뜻한 위로와 희망을 건넬 예정이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