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생리전증후군 예방법
- 카테고리 없음
- 2017. 10. 2. 22:29
한달에 한번씩 찾아오는 여성들의 고통, 월경을 하는 중에도 힘들면서도 스트레스를 받는것을 생리전증후군이라고 하는데 생리전증후군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월경은 여성에게 다양한 신체적 변화를 가저온다. 그중에서도 가장 힘든것은 생리전 증후군이라고 할수 있는데 이러한 생리전증후군은 원인이 뚜렷하지 않으므로 사람마다 증상이 다를수 있다. 생리전증후군은 몸속의 호르몬이 급격히 변화하는 는것이 가장 큰 원인인데 배란후 난자가 수정되지 못하면 여성 호르몬이 급격히 늘었다가 줄어드는 황체기를 껵게 된다. 이때 월경전증후군이 생긴다고 할수 있다.
생리전증후군은 대개 월경 시작 2-5일 전에 나타나기 때문에 월경 전부터 몸을 챙기는것이 바람직하다. 우선 생리전증후군 예방법으로 가장 효과가 좋은 것은 생활습관 개선이라고 할수 있다. 커피와 녹차처럼 카페인이 많이 들어간 음식은 줄이는것, 카페인이 줄어들면 생리전증후군 예방에 큰 효과를 볼수 있다. 특히 짜증과 긴장감, 우울감등의 감정 변화를 최소화 시킬수 있다.
또한 염도가 높은 음식을 삼가해야한다. 소금을 적게 먹으면 부종과 복부 팽만감의 부작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과일과 채소 등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다.
생리전증후군 은 만사가 우울하다고 집에만 박혀있으면 안된다. 이와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증상이 더 심각해 질수 있기 때문에 유산소 운동인 가벼운 산책과 줄넘기, 달리기 등 활발하게 운동을 하는것이 생리전증후군으로 인한 통증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하루하루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며 행복하게 시간을 보내는것이 월경전 증후군으로 부터 받는 고통이 해소 될것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